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된 영동군 소속 이현서 선수. / 영동군 제공

영동군의 이현서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되며 영동군 육상의 새 역사를 썼다.

2001년생으로 강원도 출생인 이현서 선수는 포남초등학교(강릉) 율곡중학교(강릉) 명륜고등학교(강릉) 건국대학교를 졸업한 후, 영동군 육상부에 입단했다.

이 선수는 주 종목인 800m1500m에서 두각을 나타내왔으며 2021년부터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.

지난해 이현서 선수는 104회 전국체육대회 800m 12회 전국대학육상경기대회 800m 152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800m 178회 전국대학대항육상경기대회 800m·1500m 1위를 차지하며 절정의 기량을 전국에 뽐냈다.

이 선수는 철저한 자기 관리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단기간 내에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내며 국가대표의 꿈을 실현했다.

매일 새벽부터 시작되는 훈련에도 불구하고,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했다. 또한 영동군 육상부와 황재현 감독의 지도 아래, 이현서 선수는 기술과 체력, 정신력을 강화했다.

이 선수의 이번 국가대표 선발은 영동군 육상의 큰 자랑이다. 영동군 육상부 소속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, 이 선수의 성과는 지역 스포츠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이 선수는 오는 8월까지 2024년 육상 국가대표 강화훈련에 참여한다. 이 기간 동안 더욱 기량을 향상시켜, 국제무대에서의 성공을 꿈꾸고 있다.

영동군 육상부와 영동군은 이현서 선수의 더욱 빛나는 미래를 기대하며, 국가대표로서의 활약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.

이 선수는 "국가대표로 선발돼 매우 영광이다. 이는 제 개인뿐만 아니라 저를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과 격려 덕분이다""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훈련해 국제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영동군 육상부 황재현 감독은 "영동군 육상의 새로운 별, 이현서 선수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"고 전했다.

 

 

 

저작권자 © 週刊 중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